본문 바로가기

영어회화

동아리 기수 영어로 어떻게? 몇 기, 13기,

 

회화수업을 하던중 어떤동아리 몇 기이다 라는 말을 어떻게 할지 질문이 들어왔다.

 

필자는 대학 1학년 때 사물놀이 동아리를 했었는데 19기였었고 같은 기수에 미국 원어민 친구가 한 명 있었다. 사물놀이에 나보다 열정이 많은 친구였다.

 

그래서 이 친구에게 기수를 어떻게 번역할지 물어보았다.

 

 

 

 

 

친구는 generation 을 추천해 주었다. 아주 정확한 번역은 아니지만 pretty good 하다고 했다.

 

혹은 year이나 semester를 쓸 거 같다고 얘기했다.

 

그래서 내가 문장을 만들어보았고

 

I'm the 19th generation of 한풍. 나는 한픙 19기 이다. (한풍이 그 사물놀이동아리 이름이다.)

 

 

 

 

generation 대신 year을쓰면  I'm the 19th year of 한풍.

 

친구는 year 들어간 문장이 괜찮다고 하였다.

 

 

 

 

 

구글링해도 기수에 다룬 글들은 없길래 선수를 쳐보았다!